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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창업의 지침서 "사업의 성공을 발견한 사람들" 출간 - 제휴카페 황동명씨의 2번째 이야기.....

코사카 2012. 7. 19. 15:23

일본창업 도우미 코사카(KOSAKA) 반효천 입니다.

제휴카페 황동명씨의 두번째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지난 2011년 "나는 최고의 일본무역상이다"를 출간하고 지난 1년, 사업과 창업을 준비하고 꿈꾸는 많은 분들을

위해서 저의 두번째 책 "사업의 성공을 발견한 사람들"을 출간하였습니다.

 

7월 2일 전국 대형서점은 물론 온라인 인터넷 서점까지 모두 정식 발간되었습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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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급변하는 시장에서 살아남은 8인의 성공한 사업가들의 비밀!

당신의 길은 성공을 향해 있는가?

 

이 책은 자신만의 사업 아이템을 찾고 그 속에서 성공의 길을 발견한 8인의 사업가들이 성공하기 위해 겪어야 했던 고민과 노력의 시간들, 그 열정의 여정을 담고 있다. 평범한 대학생, 직장인, 창업 준비생에서 최고의 사업가가 되기까지 이 책의 주인공들이 겪었던 문제와 고민들은 자신만의 사업을 구상하고 준비하는 예비 사업가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게 될 일들이다. 때문에 이 책을 읽는다면 사업을 시작할 때, 사업을 확장할 때, 사업이 잘 되지 않을 때 등 사업을 하면서 겪게 되는 여러 가지 선택의 기로에서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어떻게 이들과 다른 길을 만들어 나갈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또한 평범한 대학생에서 세계를 누비는 무역상으로, 백과사전 영업 사원에서 수천억 원을 움직이는 사업가로, 고졸 창업 준비생에서 해외시장에 진출한 티셔츠 브랜드 CEO, 도박 빚에 내몰린 신용불량자에서 연수입 5억 원의 부동산 투자자로, 핸드폰 공장 직원에서 연매출 10억 원의 홈스타일리스트로, 백화점 판매 사원에서 자신만의 의류 브랜드를 만들기까지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여러 가지 사업 분야를 경험하는 기회도 얻게 될 것이다.

 

창업시장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갈수록 좁아지는 취업난에 쏟아지는 청년 사업자들, 직장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뛰쳐나온 중년 사업자들, 빨라진 은퇴시기로 창업 전선으로 뛰어든 베이비부머 세대까지 지금 대한민국 창업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경제인구 중 30%는 자영업자이며, 한 해에 100만 명이 창업을 하고, 80만 명은 가게 문을 닫는다고 한다.

 

이러한 시기임에도 시중에 출간된 책이나 신문 기사들은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되는가, 혹은 어떤 아이템이 좋은가에 대한 이야기로만 가득하다.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고 있듯 누구에게나 좋은 사업 아이템이란 그만큼 그 사업에 뛰어드는 사람이 많다는 이야기이다. , 레드오션이거나 곧 레드오션이 될 시장임을 의미한다. 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많은 자본력을 가지고 있거나, 자신만의 무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프랜차이즈의 자본력에 나의 인생을 걸 것인가, 아니면 나만의 아이템을 개발할 것인가. 단순히 부자가 되고 싶은가, 자신의 사업을 하고 싶은가.

 

이 책은 자신만의 사업 아이템으로 성공이라는 고지에 오르길 원하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들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하다 보니 어느새 부가 따라왔다고 말한다. 때문에 이 책에서는 어떻게 하면 빨리 성공하는가, 어떻게 하면 돈 많이 버는 사업을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 있지 않다. 어떻게 하면 자신만의 길을 찾고, 그 길을 꾸준히 나아갈 수 있는가를 이야기하고 있을 뿐이다. 그래서 이들은 무조건 나처럼 하라고 말하지 않는다. 앞뒤 안 가리고 사업을 하겠다고 뛰어드는 사람들에게는 일침을 가한다. 이러한 이야기야말로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창업시장에서 꼭 필요한 이야기가 아닐까?

 

실패를 두려워 말고 과감히 도전하라!

자신이 보여줄 능력과 앞으로 펼쳐질 세상이 얼마나 대단할지 미리 겁낼 이유는 없다.

당신이 만든 그 길에서는 당신만이 최고가 될 수 있다!

 

이 책의 주인공들은 어떻게 성공을 했을까? 주위에서 돈 되는 아이템이라고 하면 한쪽으로 몰릴 때, 그들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먼저 생각하고 고민했다. 그리고 자신이 선택한 길을 가기 위한 준비 기간을 가졌고, 시장을 분석하여 자신이 만든 새로운 길이 계속 이어질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이 과정을 거친 후에 자신의 사업에 대한 확신이 생기면, 주위 사람들이 아무리 반대를 하고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더라도, 혹은 그 과정에 몇 번의 실패를 한다 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걸어갔다. 그들에게는 자신의 사업을 성공시키겠다는 의지와 자신이 찾은 길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

 

학창시절부터 제대로 공부한 적 없이 문제아로 낙인찍혔던 오남현 대표는 주위 사람들의 편견과 비웃음 속에서도 부산의 부동산시장이 저평가되어 있음을 확신하고 독학한 결과 연수입 5억 원의 부동산 투자자가 되었다. 핸드폰 공장 직원으로 하루하루 절망 속에서 살아가던 이승정 대표는 어린 시절의 인테리어디자이너에 대한 꿈을 다시 떠올려 꿈을 향한 작은 목표들을 하나씩 달성해 온 결과 연매출 10억 원의 홈스타일리스트가 되었다.

 

백화점에서 판매 사원으로 일하다가 자신의 의류 브랜드를 갖고 싶어 독립을 결심한 도원영 대표는 대중적인 스타일을 버리고 과감하게 유행할 스타일을 선택하여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옷과 고객에게 서비스를 파는 마케팅 전략으로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꿈을 이루었다. 레저스포츠 강사를 하면서 유행의 위력을 경험했던 용환풍 대표는 유행은 만들어지는 것이다라는 모토로 유행할 아이템을 보는 안목을 키워 시장을 선점하여 사업을 확장시켜 나갔다.

 

그 외에도 일본 무역과 사업 아이템 정보를 인터넷상에 공유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 일본 무역상, 소량생산 한정판매로 독특한 디자인의 티셔츠를 판매하는 티셔츠 전문 쇼핑몰 CEO, 백화점 방문판매원, 화장품 및 건강식품 유통업 등의 영업력을 기본으로 수천억 원의 나랏돈을 움직이는 기업가, 거래처와의 신용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꾼 기업가 등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이들의 가슴 벅찬 성공 스토리는 사업의 꿈을 갖고 있는 독자들에게 기대와 희망을 줄 것이다.

 

부록인 성공을 발견한 사업가들이 전하는 16가지 질문에서는 성공한 사업가들이 사업을 하면서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던졌던 질문들을 실었다. 독자가 직접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선배 사업가들의 했던 대답과는 다른 나만의 대답을 찾다보면 자신만의 사업의 길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제 험난하지만 가슴 떨리는 사업의 세계를 경험할 준비가 되었는가? 당신이 준비해야 할 것은 성공에 대한 간절한 열망, 그리고 자신에 대한 믿음이다.

 

그들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최고의 사업가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

한시도 마음 놓지 마라, 치열해야 살아남는다!”

 

1. 새로운 기회 앞에 망설이지 않는 도전의식

유행은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하는 패션 쇼핑몰 린치치 대표는 항상 새로운 것을 찾는 데 골몰한다. 그의 관심은 한국을 넘어 세계를 향해 있다. 그의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과 새로운 시장으로의 과감한 도전이 어떻게 사업을 성장시켰는지 살펴보자.

 

2. 확인하고 또 확인하는 계획성

실행 가능한 단기적인 목표를 정하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이익을 추구하라는 잇츠디자인 대표는 목표가 생기면서 인생이 바뀌는 경험을 했다고 한다. 그녀만의 계획 세우는 방법과 단계적인 계획 실천법을 배워 나만의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를 세워 보자.

3. 성공을 보장하는 핵심 무기 자기관리

꾸준히 자기관리를 하는 사람 중에 성공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은마개발 대표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성실함과 끈기로 사업의 실패와 주위 사람의 편견을 이겨 낸 케이스이다. 그의 성공을 향한 강한 열망과 열정을 함께 느껴 보자.

 

4. 편안함을 경계하라 책임감

()한국기업경영원 대표는 기본에 충실하자는 단 하나의 사업철칙을 세웠고, 실패할 때나 성공가도 위에 있을 때나 초심을 잃지 않았다. 이러한 책임감 있는 태도로 어려움에 흔들리지 않는 강한 의지를 길러 보자.

 

5. 일을 즐기고 사랑할 줄 아는 프로의식

일할 때는 눈이 빛나야 한다. 프로의식이 투철한 사람일수록 성공에 이르기 쉽다. 그러려면 우선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해야만 한다. 에콘 대표의 이야기를 통해 프로의식을 어떻게 발전시켜 나갔는지 알아보자.

 

 

책 속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취업난에 쏟아지는 청년 사업자들, 직장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나오는 중년 사업자들, 빨라진 은퇴시기로 창업 전선으로 뛰어든 베이비부머 세대로 지금 대한민국 창업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하지만 시작도 하기 전에 단순히 확률이라는 숫자놀음에 겁먹을 필요는 없다. 10명 중 1명만이 살아남는다! 분명 겉으로 보기에는 너무나도 어려운 싸움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조금만 더 신중하게 생각해 보자. 10명이라는 사람들 중에는 뚜렷한 목적도 없이 사업을 하겠다는 생각만 갖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제대로 시작도 해 보지 않고 머릿속으로 고민만 하다가 일찌감치 단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것저것 기웃거리고 준비만 하다가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른다. 진심으로 성공을 갈망하고, 성공을 위해 미친 듯이 덤벼들고 노력하는 사람은 10명 중에서도 소수에 불과할 것이다. 당신이 그 소수의 사람들과 싸워 이길 자신감과 노력이 있다면, 분명 10퍼센트 아니, 꿈에 그리던 1퍼센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18~19

 

결국 돈을 벌고 성공하는 사람은 매번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고 그것을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제공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사람이다. 사람들은 돈이 되는 아이템과 사업거리를 누군가 알려 주기를 희망하고 프랜차이즈 본부는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한다. 그 대가로 돈을 받고, 가맹점 업주들이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사업에 필요한 물품이나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더 많은 이윤을 창출한다.

프랜차이즈 사업의 계약기간은 대부분 2년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대부분 현재 잘나가는 아이템일지라도 2년만 지나면 더 이상 사람들이 찾지 않는 별 볼 일 없는 아이템이 되어 버리기 때문이다. 2년 동안 아이템과 사업을 제공해 주는 사람은 손해 없이 사업을 유지하고, 아이템과 사업을 제공받는 사람은 시간이 흐를수록 점차 어려움을 겪는다. 앞서 말했던 문명을 만들고 세상을 이끌어 나가는 1퍼센트가 프랜차이즈 본사이고 나머지 99퍼센트가 가맹점인 것이다. -23~24

 

가끔 주변 사람들 중에 자신의 처지와 형편만을 한탄하며 인생을 허비하는 사람들을 보곤 한다. 그들은 힘든 처지를 벗어나기 위한 노력은커녕 사회에 대한 불만과 불신 그리고 자신을 그렇게 만든 주변 환경만을 탓하며 점차 더 깊은 바닥으로 내려간다. 그들에게 이런 말을 해 주고 싶다. 남을 탓하고 자신을 힘들게 할 시간과 에너지가 있다면 무엇이든 자신의 미래를 위해 한 발 앞으로 나아가라고 말이다.

한 치 앞도 보이지 않고 바로 앞에 무엇이 있을지 상상조차 되지 않는 어두운 골목길 입구에서 들어설지 말지 망설이고만 있다면 그가 할 수 있는 일이란 어두운 골목길을 두려워하는 일뿐이다. 하지만 용기 내어 한 발 내딛는다면 다음 걸음은 넘어지지 않기 위해서라도 따라 움직일 것이다. 그렇게 한걸음 한걸음 내디딜수록 칠흑 같은 어둠에도 점차 적응이 되어 조금씩 무엇인가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그리고 어둠을 뚫고 앞으로 달려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172~173

 

 

차 례

 

프롤로그 | 당신은 사업을 할 자질과 능력을 갖추었는가

 

Intro 당신의 길은 성공을 향해 있는가: 1퍼센트를 향한 99퍼센트의 도전을 위하여

 

1퍼센트만이 성공한다!

성공을 발견한 사업가들이 가진 단 하나의 비밀

 

1장 시장과 고객을 읽어라 : 평범한 대학생에서 세계를 누비는 무역상으로[TH-TRADING 대표 황동명]

 

사업가에게 최고의 재테크는 무엇인가?

새로운 세상을 맞이할 영향력을 키워라

인터넷을 지배하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소비자를 움직이려면 먼저 정보를 손에 넣어라

사업에서 싸워 이겨야 할 적은 누구인가?

보이지 않는 고객의 심리를 이용하라

 

2장 기본에 충실하라: 백과사전 영업 사원에서 수천억 원을 움직이는 사업가로[()한국기업경영원 대표 최상진]

 

대기업 직장인, 10년 후를 생각하다

판매왕을 넘어 히트상품 제조기로

한 번 추락한 이미지는 복구할 수 없다

꾸준한 영업이 정도(正道)

준비하는 자에게만 블루오션이 보인다

아는 것이 힘이 아니라 찾는 것이 힘이다

그들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책임감편안함을 경계하라

 

3장 새로운 길을 가라 : 고졸 창업 준비생에서 해외로 진출한 티셔츠 브랜드 CEO[비니프 대표 박탄]

 

잘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라

함께이기에 어려움보다 즐거움이 더 크다

승승장구의 시기, 잠시 멈추고 되돌아보라

떠나라, 더 많은 것을 배울 것이다

동업에 실패하는 이유

동업이 나쁜 게 아니라 소통의 부재가 나쁘다

그들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 팀워크함께라면 불가능한 일은 없다

 

4장 유행의 리더가 되라 : 레저스포츠 강사에서 유행을 선도하는 패션 쇼핑몰 CEO[린치치 대표 용환풍]

 

취미를 직업으로 정하다

유행과 트렌드는 만들어지는 것이다

한국에 없다면 세계를 뒤져라

새로운 시장은 절호의 기회다

불가능한 것은 없다, 다만 시도하지 않을 뿐이다

자신의 사업을 지킬 수 없다면 성공도 없다

그들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 도전의식가슴이 시키는 에너지를 잃지 마라

 

5장 사람들의 편견을 깨부숴라: 신용불량자에서 연수입 5억 원의 부동산 투자자로[()은마개발 대표 오남현]

 

인생의 밑바닥을 경험해 보았는가?

사업을 망치는 달콤한 유혹

도박 빚에 신용불량자로 내몰리다

언젠가 기회는 다시 온다

성공의 실마리는 가까운 곳에 있다

골목길 앞에서 망설이는 그대에게

그들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자기관리성공을 위한 무기를 연마하라

 

6장 목표는 짧게 이익은 길게 : 핸드폰 공장 직원에서 연매출 10억 원의 홈스타일리스트로[잇츠디자인 대표 이승정]

 

무의미한 삶을 산다는 것은 스스로를 버리는 일이다

목표가 생기면 인생이 바뀐다

실행해 보기 전까지 이상은 상상일 뿐이다

작은 목표부터 완벽히 수행하라

상품에 무엇을 더할 것인지 생각하라

눈앞의 이익을 좇는 장사꾼이 되지 마라

그들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 계획성확인하고 또 확인하라

 

7장 손해를 보되 신용은 잃지 마라 : 두 번의 사업 실패에서 손꼽히는 수입식기회사의 CEO[엔제이트레이딩 대표 이태경]

 

10년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무역에 도전하다

문화적 차이를 고민하고 연구하라

회사는 혼자 성장하지 않는다

사업 성공을 위한 든든한 자산, 신뢰

섣부른 확장은 기반을 무너뜨린다

잡초가 끈질긴 이유는 수많은 뿌리 때문이다

그들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 배움손에서 책을 떼지 마라

 

8장 단 한 명의 고객을 위한 최고의 상품을 팔아라: 백화점 판매 사원에서 자신만의 의류 브랜드를 만들기까지[에콘 대표 도원영]

 

원하는 일을 하면 세상을 바꿀 수 있다

잘나가는 직장인과 잘나가는 사업가는 완전히 다르다

옷을 팔지 말고 브랜드를 팔아라

목표를 수정하라, 더 높게!

진상 고객을 공략하면 성공이 보인다

한 명의 고객에게 최고의 옷 한 벌을

그들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 프로의식일할 때는 눈이 빛나야 한다

 

부록 | 성공으로 향하는 길을 자신에게서 발견하라!: 성공을 발견한 사업가들이 전하는 16가지 질문

 

 

지은이 | 황 동 명

 

소호 무역업계가 주목하는 30세의 젊은 CEO, 단돈 300만 원으로 보따리 장사를 시작한 지 5년 만에 수억 원의 매출을 올린 최고의 일본 무역상이다. 무역업을 시작한 초기에 유명 브랜드 운동화를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한 것을 기점으로, 현재 일본 수출입 무역 대행업체 ‘TH-TRADING’ 및 일본 직수입 속옷 브랜드 니꼬걸의 대표이자 수입 중고명품 체인점 테타쿠미의 공동 대표로 사업 영역을 넓혀 왔다.

대학교 3학년 때 친구들과 떠난 일본 여행길에서 보따리 상인을 우연히 만난 후 무역 사업에 뛰어들 결심을 하였다. 하지만 그의 주머니에는 아르바이트로 모은 등록금 300만 원이 전부였다. 학자금 대출은 2000만 원이나 남은 상태였다. 장사 경험도 없었고, 일본어 한마디 할 줄 몰랐다. 주변 사람들 모두 안 된다며 고개를 저었지만, 자신 있었다. 그에게는 젊음과 열정이라는 든든한 장사 밑천이 있었다. 일본 도매시장을 매일같이 오가며 온몸으로 장사 수완을 익힌 그는 5년 만에 소호 무역업계에서 최고가 되었다.

그는 단순히 물건을 파는 장사꾼이 아닌, 무역인으로서 모범이자 멘토가 되겠다는 두 번째 목표를 세웠다.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하

고 접근하기 어려운 일본 무역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일본 무역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고자 하였다. 그런 노력으로 2010년 중소기업청 및 각 지역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최연소 창업컨설턴트 겸 전문 강사로 선정되었고, 사업 초기에 만든 일본 소호 무역 전문 커뮤니티 일본 소무역 정보마당은 현재 18000여 명의 회원이 가입한 대형 카페로 성장했으며, 소호무역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지금까지 1000여 명이 넘는 소호 무역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일본 현지 창업연수를 진행해 왔다. 2011년에는 자신의 성공 스토리와 일본 무역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나는 최고의 일본 무역상이다를 출간해 창업 분야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는 좀 더 많은 사람이 창업의 꿈을 키워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돈을 버는 방법은 많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창업은 자신만의 꿈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데 큰 매력이 있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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